Home >> towooshop >> 토우회사소개 >> 신문기사

 

towooshop

 

towooshop

유치원/미술학원

홈페이지제작

벽화주문제작

작가 팜플랫제작

작가 명함제작

현수막 주문제작

캐릭터제작

초상화제작

대한민국미술대전

토우회사소개

 

회원 자유게시판

회원 미술자료실

미술 이론자료실

미술 자료갤러리

 


회사약력

신문기사

자문위원

토우란

 

■가나아트

 

정보의 바다라는 인터넷, 넘치는 정보 속에서 자칫 길을 잃게 되기 쉽다.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가진 미술관련 사이트를 보아 보았다.

 

추천 - 국내외 미술사이트 소개 ::

http://www.ganaart21.com/network/coolsite01.htm

 

■국민일보

[토막소식] ‘토우인터넷미술대전’外


◇사이버 갤러리와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토우조형아트가 제1회 토우인터넷미술대전을 마련한다.‘새 천년 변화의 물결’이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이 행사는 한국화 서양화 판화 인터넷테마 등 4개 분야에 걸쳐 12월 22일부터 28일까지 작품을 공모하며 입상작은 2000년 1월 19일부터 서울 인사동 덕원갤러리와 인터넷갤러리(www.towooart.com)에서 전시된다(02-363-7970)

1999년 11월 04일 17시 19분

Copyright (c)1998-1999 국민일보(주)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kukminilbo.co.kr for more information

■전자신문

 

<클릭 인터넷> towooart.com


 

 

 

토우조형아트(대표 위종일)의 인터넷 사이트(www.towooart.com)는 미술대학 입학을 꿈꾸는 네티즌이나 실력은 있으나 아직까지 제대로 된 개인 전시회를 열어 보지 못한 작가 등 미술 애호가가 찾아볼 만한 사이트.

 

이 사이트는 상업성을 추구하는 기존의 사이버 갤러리와는 달리 전시회를 마련할 여건이 되지 않는 중견작가나 신예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게재해 궁극적으로 사이버 화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구축됐다.

 

이 사이트의 「연구실」코너에서는 미술용어와 미술사조, 미술비평, 미술작가 등의 항목을 마련, 미술에 관계된 전반적인 자료를 체계적으로 데이터베이스화해 미술을 공부하려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미술용어 코너에는 150여 항목에 달하는 미술용어 자료가 제공되는데 매일 업데이트된다.

 

미술사조 코너에는 서양의 미술사조를 중심으로 14개 사조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미술비평에는 언론매체 등에서 발췌한 평론가의 비평 및 설명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 미술작가란에서는 국내외 유명작가의 작품세계를 내다 볼 수 있는 설명과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웹 상에서 작가의 개인전을 열어 주기 위해 마련한 「갤러리」코너에서는 현재 위종만, 강성필, 석용진 등 8명의 작가가 그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 사이트에서는 기존 사이트에서는 다룬 적이 없는 「고전미술 여행」 코너를 월별 기획 이벤트로 마련, 화가 중심으로 그 시대상을 조명함으로써 시대의 조류를 반영하던 미술세계를 바라볼 수 있게 했다.

 

이 코너는 지난 10월 「단원 김홍도 편」부터 시작됐는데 내년부터는 동, 서양의 고전작가가 고루 소개된다. 또 「아트 쇼핑몰」에서는 중견작가의 작품을 저가에 구매할 수 있고 「뉴스&뉴스」코너에서는 각종 매체를 통해 보도되는 예술 관련 최신 뉴스를 읽을 수 있다.

 

전자신문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문화일보

 

토우조형아트, 국내 첫 사이버 공모전 마련


점차 가까워지는 미술과 인터넷.미래의 미술은 아마도 가장 든든한 후원자이자 토대로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공간을 갖게 될 것같다.인터넷없는 미술은 미술없는 인터넷처럼 생소해질지도 모른다.

인터넷에서 미술작품을 공모,전시하는 인터넷 미술전,인터넷상의 미술경매 전문 사이트가 각각 국내 최초로 마련된다.

미술전문 인터넷 사이트 ‘토우조형아트’(www.towooart.com)은 제1회 인터넷 미술대전을 마련한다.‘새천년,변화의 물결’을 주제로 22∼28일 작품을 공모하며,저명 대학교수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00년 1월15일 토우조형아트 홈페이지에 수상결과를 발표한다.네티즌들이 직접 심사에 참가해 응모작 중 조회수가 가장 많은 순서대로 시상하는 인터넷상도 마련한다.수상과 무관하게 응모작품 전체가 1년간 이 홈페이지의 사이버갤러리를 통해 전시된다.

토우조형아트측은 “특정 계층에 국한된 미술을 사이버공간이라는 열린 세계를 통해 일반이 향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행사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응모 자격은 신인과 기성작가 구분없이 20세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응모분야는 한국화·서양화·판화·인터넷 테마(배경화면·아이콘·애니메이션) 4개부문이다. 토우조형아트는 또 기간중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미술대전도 마련,‘인간과 자연’ ‘문화와 통일’을 주제로 22∼28일 작품을 공모한다.

문화일보 12월14일 게재 

■일요시사

 

"인터넷 미술공모전 개최"

“사이버 시대를 맞아 미술 행위와 전시 판매방식도 여타의 분야처럼 변화를 요구받고 있습니다.

화선지와 캔버스, 전시장이라는 제한적 공간으로 상징되는 과거 고답적인 창작-유통방식으로는 미술계가 발전할 수 없습니다. 예술 본연의 실험정신과 창의력이 실제로 미술 창작과 유통을 잇는 연결 고리가 돼야 할 것입니다.”
국내 처음으로 인터넷 미술공모전을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인사동 덕원미술관에서 열어 미술계에 비상한 관심을 불러모은 토우조형아트(www. towooart.com)의 위종일 사장(37). 그는 “분초를 다투는 첨단의 시대에서는 미술에 대한 고정관념을 극복해야 한다”며 “미술인과 미술애호가 모두가 사이버를 적이 아닌 동지로 삼아 이를 적극 활용하려 할 때 미술계가 발전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토우조형아트는 이번에 공모된 모든 작품들을 별도로 자사의 사이버갤러리에 1년동안 전시, 작가가 원할 경우 일반에 작품 판매도 대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미술계의 평가는 무척 우호적이다. 서양화가인 김정씨(숭의여대교수)는 “그동안 많은 화가들이 개인전을 한번 가지려면 많게는 수천만원 이상의 금전적 부담이 있었으나 사이버갤러리로 인해 새로운 전시의 장이 마련 됐다”고 평가했다.

토우조형아트는 지난해 8월부터 개설한 순수 미술전문 인터넷 벤처회사. 흔히 벤쳐라고 하면 금융, 주식,비지니스등의 분야를 떠올리겠지만, 토우조형아트는 직접적으로 돈과는 거리가 멀다. 토우조형아트는 그동안 사이트를 통해 국내에서 거의 잊혀지고 있는 고전미술을 포함해 미술용어 사도, 작가, 작품등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제공해 미술학도는 물론 미술에 문외한인 일반인들에게도 미술이해에 큰 도움을 주어왔다.

특히 고전미술의 경우 시대별로 미술사조에 대해 희귀그림과 이에 관한 세세한 설명과 함께 신윤복, 김홍도, 장승업, 정선등 국내 작가들은 물론 다빈치,미켈란젤로등 서양작가들을 소개해왔다. 지금까지 무료서비스 제공으로 인해 토우조형아트의 금전적 손실이 적지않았다. 때문에 앞으로도 이같은 고급 서비스를 계속하기 위해선 가장 우선 해결하려할 숙제가 최소한의 수지를 맞추는 것.토우조형아트가 올해 가장 심혈을 기울일 사업분야는 인터넷 미술쇼핑물, 위종일 사장은 “미술은 루브르박물관이나 국립박물관등의먼발치에 걸려져있는 게 아니라 우리 곁에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 ‘한 가족, 미술 한 작품’ 갖기운동을 통해 미술학국의 위상을 세워가는데 노력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게재일자:20000202         일요시사게재

저희 토우와 업무적인 제휴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위로


 

ⓐⓡⓣTOWOOART-미술전문사이트

회사소개 | 사업제휴 | Contact Us |광고문의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Copyright ⓒ 1999-2007 Towooart Co.,Ltd. All rights reserved. E-Mail TEL: 02-363-7970  010-7286-8841. FAX: 02-3148-5151